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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당이야기/청년당 창당이야기

SNS와 소통 / 2월 15일 vCorea 유영진 대표님

SNS 사용의 기본
 1단계
  1. 증명사진
  2. 실명 사용
  3. 사업, 소속
  4. 연락처 공개

 2단계 : 프로필 공개

 3단계 : 블로그(증거물) : 방송, 사진, 댓글, 후기 

홍보 : 홍천광보의 준말, 사이클이 있어야 한다.

소통의 과정
 1. 아날로그의 디지털화 작업
 2. 온라인을 통하여 확산
 3. 수렴
   1. 아날로그화 작업 : 당장 실행할 수 있는 것은 실행
   2. 컨텐츠 반영
   3. 시스템 개선
 4. 정돈 후 디지털화

조직 구성 방안
 1. 포털 검색하여 커뮤니티 리스트화
 2. 각 지역에 맞는 젹임자 배치 및 상대하는 방법에 관하여 스터디
 3. 오프라인모임 주기 작성
 4. 페북친구맺기, 트위터팔로우 맺기

온라인 정당 : 각자가 현장에서 뛰면서 온라인으로 커뮤니케이션 한다. 

이벤트 : 가장 농축된 커뮤니케이션은 이벤트이다. 한정된 자원(시간과 공간)에서 컨텐츠와 관계, 의미를 끌어내는 것이다. 모두가 내가 맡은 영역의 파티플래너가 되자. 

내가 다 한다는 생각은 버려라. 가장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을 운영진으로 임명.
온라인모임에서 내가 이 쪽을 배제하고 우리의 목적을 관철시키는 것으로 하면 그것은 폭력이다.

SNS에서 댓글을 달리게 하는 방법
 1. 그룹원의 수를 늘린다.
   복잡계이론 : 12명, 12의 제곱(150여명), 12의 3승(2000여명)
   그룹의 개개인이 그룹장이 되어 각자 그룹을 키우면 상부조직이 커진다.
   조직도를 거꾸로 그린다.
 2. 이벤트가 제일 시간과 자원을 아끼면서 컨텐츠를 끌어내라. 
  - 인센티브 디자인, 이벤트 디자인, 지역행사, 해당되는 분야의 이벤트를 파악

트위터 RT가 많이 되는 글 들의 특징
 1. 근거가 있는 글
 2. 눈물에 집중하라 : 속상한 일들, 민감한 사랑
 3. 재미라도 있어라.
 4. 길이에 여유를 주어야 한다. 간결하고 명확한
 5. 팔로워의 질이 중요하다.
 6. 신선해야 한다. 실시간 메세지

장비를 최적화 해주어라 : 폰과 컴퓨터, 브라우저는 크롬으로, 구글문서도구, 슬라이드쉐어 사용

유명인과 관계
 1. 사람이 소개
 2. 유명인이 사회에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와 플러스가 되도록 조절,
   우리가 밖으로 내보내려고 하는 메세지와 교집합 부분을 먼저 포스팅을 먼저 하고 그 분의 의견을 트윗
   전화를 해서 설명해라. 

홈페이지 제작
 1. 없는 시스템을 만들려고 할 때는 주의해라.
 2. 사용자를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게 할 것인가? 기존의 시스템 안으로 들어갈 것인가?
 3. 가장 좋은 홈페이지는 기능이 없는 홈페이지.
 4.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파티, 선거도 파티, 축제가 되어야 한다.
 5. 홈페이지는 허브의 역할, 아이콘만 있는 타입도 좋다.
 6. 원래 계시던 곳에서 원하시는 이야기만 하십시요. 저희들이 다 수렴해서 실현시키겠습니다. 
 7. 이미지는 사람이 중요하다. 스마트폰 아이콘에 익숙하다. 나를 드러내는 것은 최대한 작게, 개인맞춤형 홈페이지
 
한정된 자원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만들어 내는 방법

추천 : 복잡계네트워크, 셀프오거나이징 

모든 자료는 공유를 해라 : 구글문서도구, 슬라이드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