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당이야기/청년당 창당이야기

국내 첫 청년당 '청년희망플랜' 발기인대회 현장

국내 청 청년당 '청년희망플랜'이 첫사람(발기인) 대회를 방금 성공적으로 잘 마쳤습니다. 현장의 생생한 사진들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첫사람(발기인) 대회에서 펼쳐졌던 재미난 이야기들은 내일 아침에 이 블로그를 통해 다시 생생하게 전하겠습니다. 오늘은 사진만 소개해 드릴께요.


△ 발기인대회 입구 접수대의 모습입니다.


△ 대한민국 최초의 청년 정당!


△ 행사 준비하느라 밤새 준비한 티가 역력하네요. 아... 코피 ㅠㅠㅠ


△ 재미만 만화 그림들이 곳곳을 장식했습니다.


△ 청년들이 이제 국회로 간다~!


△ 밴드 '온다스팟'의 신나는 공연으로 청년당 창당을 위한 발기인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성 정당들의 행사와는 완전 차별된 이 느낌~ ^^  


△ 99%를 위한 온라인 정당, 청년희망플랜.


△ '청년희망플랜'의 대변인이자 오늘 사회를 맡은 '김정현' 님.


△ '청년희망플랜'의 공동대표인 '강주희'님.


△ 축사를 하러 오신 우석훈 박사님. "이런 날이 오다니 감동받았습니다. 눈물도 났습니다." 하시며 창당 소식에 환한 웃음을 내비쳤습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청년유니온 '김영경' 위원장.


△ '청년희망플랜'에 대한 소개는 즉석에서 트위터로 질문을 받아가며 토크쇼 형식으로 재미있게 진행되었습니다. 역시 온라인 정당!


△ 청년희망플랜 공동대표 '권완수' 님이 사회자의 질문에 재치있게 답변하고 있습니다.


△ 발기인으로 참여했고 대구에서 올라온 29세 홍민지님.

"이제 더이상 멘토들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청년 스스로 행복한 청춘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홍민지님의 이야기는 현장에 온 사람들에게 많은 감동을 불러왔습니다. 눈시울이 붉어진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 이야기는 내일 자세히 소개해 드릴께요.


△ 선관위에서 요구하는 발기인대회 형식이 있어서, 잠시 발기인대회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딱딱했네요. ^^;;


△ 청년들이 다함께 일어서서 '발족취지문'을 낭독하고 있습니다.


△ 각 지역을 대표해서 서울로 올라온 청년들.


△ '청년들의 직접적인 정치 참여'를 알리는 재미난 퍼포먼스도 열렸습니다.


△ 대한민국 최초, 청년당의 꿈. 1만명이 모이면 현실이 된답니다.


△ 청년희망플랜의 '로고송'도 발표되었습니다. 정말 따라하기 쉽고 부르고 싶은 로고송이었네요.


△ 행사를 마치고 준비한 청년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청년희망플랜' 화이팅!


△ 발기인 대회가 끝나고 홍대 앞 카페에서 신나는 뒷풀이가 열렸습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 모임 청년들이 오순도순 정겹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네요. 물론 어떻게 '당원'을 모을 것인가 이런 이야기였겠죠. 에헴^^;;

기성 정당에서 해왔던 답답하고 형식적인 발기인 대회가 아닌 참신하고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 이제 당원에 가입해 주세요.

http://chungple.org/ 

청년희망플랜의 티저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곳에서 당원 가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